Daum카페 공지사항/서비스 소식

개편 모바일웹 기능 개선 안내

Daum카페 2014. 9. 30. 10:47

안녕하세요.

다음 카페입니다.


9월 23일 카페 '모바일웹 개편 내용'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후 개편 카페에 대해 많은 회원님들이 의견을 전달해 주셨습니다.

의견에는 디자인이 예뻐졌다, 기능이 편해졌다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불편점을 호소하는 목소리도 있었습니다.


이에 다음 카페는 많은 의견이 나왔던 부분들 우선 순위로 기능 개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은 9월 30일까지 진행된 내용이며, 이후에도 카페는 회원님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추가 개선 예정입니다.

----------------------------------------------------------------------------------------------------


* 게시글 목록, 새로고침 기능

- 게시글 목록에서 새롭게 올라오는 글들을 바로바로 확인하고 싶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새로고침 버튼을 추가했습니다. 


* 댓글 목록, 주요 요소 수정

  ** 본문보기 버튼 추가 

      - 댓글 목록에서 게시글 본문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 목록보기 버튼 추가

      - 댓글 목록에서 게시글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동선을 추가했습니다.  

 

  ** 뒤로가기 버튼명 수정 (기존명 : 취소. 수정명 : 뒤로)

      - 취소 대신 '뒤로'라는 타이틀명으로 이전 페이지로 가는 동선임을 명확히 인지 가능하게 했습니다.


  ** 댓글 목록, 새로고침 기능

       - 댓글목록에 새로고침 버튼을 넣어 새로 올라오는 댓글을 페이지 이동 없이 확인 가능합니다.

  

  ** 총 댓글수 표기



* 기타 수정 내용

- 게시글 목록과 검색 결과 목록에서 글 본문 이동 후 다시 목록으로 돌아왔을 때 내가 본 페이징 유지

- 한줄 메모장 비밀글 권한 오류 처리

(오류 내용 : 한줄  메모 작성자의 글에 비밀 답글이 달릴 경우 한줄 메모 작성자에게도 비밀 답글이 보이지 않는 오류)



# 추가 업데이트 예정 내용


- (운영진이 자동등업 설정한 경우) 자동 등업까지 남은 조건 안내 및 자동 등업이 된 경우에 안내 레이어

- 앨범 게시판 글을 작성된 게시판별로 분류해서 볼 수 있는 기능

- 앨범 게시판의 글 불러오기를 '더보기' 대신 '페이징' 방식으로 변경


(* 추가 업데이트 시기는 상황에 따라 다소 조정될 수 있습니다. )



다음 카페는 이후에도 지속적인 개선으로 회원님들의 목소리가 반영되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