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카페 공지사항/서비스 소식

Q&A게시판 개편 안내

Daum카페 2009. 12. 8. 11:34

안녕하세요. Daum카페 입니다.

Q&A게시판을 애용해 주시는 카페 회원 여러분께 안내 말씀 드립니다.

 

2009년 12월 말, 그 동안 Daum지식과 연동되었던 Q&A게시판이 새롭게 개편 됩니다.

카페 회원들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고 관리 할 수 있는 새로운 Q&A게시판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 (구)Q&A게시판과 무엇이 달라지나요?

1. 주요사항

- Daum지식에서 종료된 노하우 게시판에 등록하신 글은 FAQ로 전환하여 드립니다.

- Daum지식에서 작성한 질문 및 댓글들은 '손님' 작성글로 전환하여 드립니다.

- (구)Q&A게시판에서 마이그레이션 전에 등록된 글은 이미지/동영상 모아보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새로운 Q&A게시판은 글쓰기 에디터에서 html모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카페 엑스퍼트로 활동하신 회원은 추후, 우수답변자로 전환해 드릴 예정입니다.  

- 게시판 검색은 마이그레이션 후 약 24시간 이내에 정상화 됩니다.



2. 카페 활동

(구)Q&A게시판은 새 글 수카페 랭킹에 반영되지 않았으나, 마이그레이션 이후

Q&A게시판의 질문과 답변은 카페 글 수에 포함되며, 게시판에서의 활동성 역시 카페 랭킹에 반영 됩니다.

※ 누적된 지식지수는 카페 랭킹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3. 게시글 관리

(구)Q&A게시판은 Daum지식의 정책에 따라 게시글이 삭제 되었으나, 

개편되는 Q&A게시판은 운영진이 다른 게시판과 동일하게 관리(회원등급 변경, 글 이동, 공지 등) 할 수 있습니다.

※ Q&A게시글 특성으로 인해, 답변이 달린 질문글과 채택된 답변글은 수정 및 삭제 되지 않습니다. (운영진만 가능) 

 

 

4. Daum지식 연동

기존 Q&A게시판은 카페 공개/비공개 여부와 상관없이 무조건 지식에 공개 되었으나

새로운 Q&A게시판은 검색 공개 게시판일 경우 질문이 올리는 회원이 필요에 따라  지식에서 답변받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식에서 등록된 답변은 카페답변과는 별도로 지식답변으로 분리되어 보여지게 됩니다.

※ 카페에서는 지식머니 설정 기능이 제공되지 않으며, 필요에 따라 Daum지식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5. Daum 검색 공개

(구)Q&A게시판은 Daum검색에 노출 되지 않았으나,

새로운 Q&A게시판은 일반게시판과 동일하게 Daum검색에 게시글을 공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Q&A게시판에서 작성한 글은 게시글 검새결과에서 [Q&A]아이콘으로 표기되어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 Daum지식 Q&A게시판 공지 바로가기

  

 

> 서비스 오픈 예고

1. 새로운 Q&A게시판 오픈

- 적용일: 2009년 12월 넷째주 부터 순차 적용 

- 카페관리>메뉴관리 에서 Q&A게시판을 추가하시면, 새로운 Q&A게시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구) Q&A게시판 전환

- 적용일: 2010년 1월 중순 부터 순차 적용 

- 기존에 이용하시던 (구)Q&A게시판은 보다 안전한 데이터 이전을 위해, 게시판 오픈 후

   순차적으로 새로운 Q&A게시판으로 자동 전환 해드리고자  하오니,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3. 일반 게시판 전환

- 적용일: 2010년 2월 중순 부터 순차 적용 

- Q&A게시판용으로 이용중이셨던 일반게시판도 새로운 Q&A게시판으로 전환 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게시판 전환> 이란?
Q&A게시판의 장점을 알면서도, 이미 일반게시판에 수 많은 게시글이 쌓여 쉽게 옮기지 못하셨나요?

운영진 여러분의 고민과 수고를 덜어드리고자 준비된 <일반게시판 전환>기능에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 게시판 전환에 대한 안내는 별도로 공지 드리겠습니다. 

 

 

Daum카페는 앞으로도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상위 공지는 2009.12.16. 19:00 경에 수정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