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카페 공지사항/서비스 소식

내 카페, 카페 알림 기능이 더 편리해졌습니다

Daum카페 2010. 5. 26. 09:34


안녕하세요. Daum카페입니다.


2010년 5월, 내 카페를 더욱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새로운 내 카페가 오픈합니다.

내 카페 목록에서 가입한 카페의 정보를 한눈에 보고 쉽게 관리할 수 있게 되고,

내 카페 소식에서 내 글에 달린 댓글, 답글 등의 내 글 반응, 등업 알림, 최근 방문한 카페를 확인하실 수 있게 됩니다.


더욱 편리하게 달라진 내 카페 기능에 카페人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립니다.


> 달라진 내 카페를 만나보세요


1. 한 곳에서 편하게 보는 내 카페 소식

1) 내 글에 달린 댓글, 답글, 등업 등 내 카페 활동 알림을 한 곳에서 모아보세요.

   알림 보관 기간이 30일로 크게 늘어나고, 답댓글, 스크랩 등 새로운 알림도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2) 검색으로 찾아봤던 재미있는 카페, 최근 방문한 카페에서 쉽게 찾아보세요.

   내가 찾아간 카페를 최대 40개까지 최근 방문한 카페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3) 가입한 카페 소식이 궁금하다면? 내 카페 최신글을 확인해보세요.

    카페까지 찾아가지 않아도 자주가는 카페의 최신글 업데이트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많은 가입 카페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내 카페 목록

1) 가입한 카페가 너무 많아서 찾기가 어려우세요? 다양한 정렬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카페이름 가나다순/가입일순 정렬은 기본! 카테고리별로 카페를 골라보거나 내가 운영중인 카페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자주가는 카페, 편리하긴 하지만 귀찮아서 아직 등록하지 않으셨다구요?

    카페이름 옆의 귀여운 별 아이콘을 클릭해보세요. 자주가는 카페로 바로 등록되어 편리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3) 너무 오래 전에 가입한 카페라 어떤 카페인지도 잊어버리셨다면, 카페 목록에서 정보를 바로 확인해보세요.

   개설일, 오늘새글 등 카페 정보와 닉네임, 내 회원등급 등을 카페 목록에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자주가는 카페 순서를 Drag & Drop으로 쉽게 편집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회원님들이 원하셨던, 정말 쉽고 간단한 자주가는 카페 편집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3. 한번에 모아보는 내가 쓴 글

    자주가는 카페를 골라 카페별로 내가 쓴 글을 확인하고 바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카페를 굳이 방문하지 않아도 내가 쓴 글을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새로운 내 카페에서 달라진 점은?

- 내 글 반응이 카페 활동 알림으로 통합되면서, 댓글 알림의 형식이 변경되었습니다.

  내가 쓴 게시글에 다른 회원이 댓글을 달면 "[내가 쓴 글]에 댓글(2)이 달렸습니다." 와 같이 댓글 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카페 포커스가 카페 첫화면 오른쪽으로 이동 하였습니다.

- 뜨는 카페 코너가 '오늘의 추천카페'로 새롭게 선보입니다.


Daum카페는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