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카페 공지사항/서비스 안내

대선거 게시글 작성 유의사항

Daum카페 2012. 12. 12. 17:45

안녕하세요.

Daum카페입니다.

 

2012년 12월 19일 실시되는 제18대 대통령 선거 관련, 게시글 작성시 유의사항 안내 드립니다.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하셔서 카페 내, 바른 선거운동 정착에 적극 참여 부탁드립니다.

 

(1) 카페 회원의 선거운동(게시글 작성)

선거운동으로 특정 정당이나 후보에 대해 지지 혹은 반대의 글을 카페에 올리실 수 있습니다. 각 후보의 정책 혹은 비전에 대해 의견을 펼쳐주세요.

 

단, 게시글 작성시 아래 내용은 꼭 지켜 주세요!

 

- 후보자와 그 가족에 대해 허위사실이나 비방성 게시글을 게재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 선거운동을 할 수 없는 자는 특정 정당/후보에 대해 지지, 반대 등의 게시글을 올려서는 안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 아닌 자, 미성년자(19세 미만의 자), 국가공무원 및 지방공무원, 선거권이 없는 자, 각급 선거관리위원회 위원 등)

- 선거일인 대선 당일(12월 19일), 자정부터 투표 마감 시간인 오후 6시까지는 선거운동이 금지됩니다. 지지/반대, 지지/반대 권유,

게시물을 퍼나르는 것 역시 금지됩니다. (단순 투표 독려 정도의 게시글은 가능)

 

(2) 카페(카페지기)의 선거운동

카페(후보 팬카페 포함) 명의 또는 그 카페 대표자(카페지기) 명의로 선거운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후보 팬카페에서 대표자(카페지기)가 후보자 지지, 호소, 반대 게시글을 게재하는 것 역시 금지됩니다.

 

위 내용을 꼭 준수하셔서 후보자비방죄, 허위사실공표죄, 선거법으로 처벌받는 일이 없도록 주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