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카페 공지사항/서비스 소식

아이폰 카페 앱 v1.6.0 업데이트 (모아보기, 새글알림, 회원프로필)

Daum카페 2013. 4. 4. 14:20


안녕하세요. Daum 카페입니다.


2013년 4월, 카페 아이폰앱이 v1.6.0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이폰용 카페앱 새 버전을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 Daum 카페 아이폰앱 v1.6.0 다운로드

- 앱스토어: 카페앱 다운로드


> 아이폰 카페앱 v1.6.0에서는 어떤 부분이 변경되었나요?


1. 모아보기

마음에 쏙 드는 게시판과 친구를 즐겨찾기 하면 모아보기로 따끈따끈한 새글들이 배달됩니다.  

첨부 이미지와 동영상을 바로 볼 수 있는 타임라인 형태로 쉽고 빠르게 게시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① 게시판에서 ★버튼을 클릭하고 즐겨찾는 게시판을 설정하세요.

② 회원프로필에서 ★버튼으로 즐겨찾는 친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③ 모아보기로 들어가서 카페↔게시판↔글 이동없이, 여러 카페에서 즐겨찾기한 게시판과 친구의 글을 한 번에 살펴보세요.


■ 모아보기 유의사항

- 즐겨찾기 설정한 이후에 등록되는 새글만 모아보기에 수집되며, 즐겨찾기 해제 시 이미 수집된 글이 바로 제거되지는 않습니다.

- 모아보기 새글이 계속 들어오는 경우 과거글부터 순차적으로 제거되며, 3개월이 지난글은 자동으로 제거됩니다.

- 카페앱을 매일 사용하는 분들은 가끔 이용하시는 분들보다 더 많은 게시글을 모아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새글알림

즐겨찾는 게시판과 친구가 새글을 등록하면 푸시알림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공동구매 게시판을 즐겨찾기하거나, 팬카페에서 스타를 즐겨찾기하고 새글알림을 설정하면 실시간으로 새글 소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게시판에서 ★버튼을 클릭하고 새글알림을 설정하세요.

② 회원프로필에서도 ★버튼으로 새글알림 친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③ 새글알림이 설정된 게시판이나 친구가 글을 작성하면 푸시알림으로 알려드립니다.


■ 새글알림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 팬카페 회원

스타가 글을 남기는 게시판 혹은 스타의 프로필을 즐겨찾기+새글알림으로 설정해 보세요.

팬카페에서 스타가 글을 남기면 가장 먼저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공동구매 및 선착순 이벤트가 있는 카페 회원

공동구매 게시판에 새글이 등록될 때 알림을 받으면 어떨까요?

공동구매, 선착순 이벤트 등에 빠르게 반응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새글알림을 설정하세요.


- 카페지기 및 운영자, 정모 담당자

전체메일과 쪽지만으로는 카페회원들에게 공지사항을 전달하기가 힘들다고 느끼셨나요?

공지를 등록하는 게시판이나 운영자에 대해서 새글알림을 설정하도록 안내하고, 푸시알림으로 공지사항을 전달해 보세요.


■ 새글알림 유의사항

- 아이폰 푸시알림은 애플 알림서버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전달되며, 이때 일부 지연이나 유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

- 특정 게시판이나 회원에 다수가 새글알림을 받고 있으면 시간차를 두고 알림이 도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 프로필

내가 쓴 글들을 모아서 볼 수 있으며 프로필의 이미지와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프로필에 접근하면 즐겨찾는 친구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① 본인이 내 프로필 접근 시 그동안 해당 카페에서 작성했던 모든 글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필 설정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② 프로필 설정에서는 그동안 제공해 드리지 못했던 프로필 사진 변경 및 닉네임 수정이 가능합니다. 

③ 다른회원들이 나를 즐겨찾기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즐겨찾는 친구 기능을 OFF할 수 있습니다.

④ 과거에 작성했던 글에서 현재 프로필로의 접근을 차단하고 싶다면, 프로필 초기화를 이용하세요. 

⑤ 상대방이 내 프로필에 접근하면, 상대방 회원등급에 맞는글만 노출되며 익명글과 다른닉네임으로 작성한글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 회원 프로필 유의사항

- 과거 닉네임 작성글 및 익명글에 대한 프라이버시(privacy) 보호

ⓐ 익명글은 본인이 내 프로필에 접근한 경우에만 확인 가능합니다. 

ⓑ 다른 닉네임으로 작성한 글도 마찬가지로 본인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대방 프로필에서는 익명글/다른 닉네임 작성글/읽기권한이 없는 글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 물론, 다른 카페에서 작성한 글은 본인도 상대방에게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 회원 프로필 접근 방법

1. 본인 프로필 :  카페이름 우측 ⓘ버튼>카페정보 하단 [본인 닉네임]을 터치.

2. 카페지기 프로필 : 카페이름 우측 ⓘ버튼>카페정보 상단 [카페지기 닉네임]을 터치. 

3. 상대방 프로필 :  게시글 읽기>[작성자 닉네임] 터치. 



4. 게시글 URL복사 

게시글 주소를 복사하여 다른 곳에 붙여넣기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게시글읽기 화면에서 제목 옆에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하시면 기존 기능에 추가로 URL복사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 앱 모아보기 버전(v1.2.0) 업데이트 사항은 아래 주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blog.daum.net/cafe_notice/2349


Daum 카페는 앞으로도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