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카페 공지사항/서비스 안내

글/ 댓글 재색인 안내 (검색 엔진 업그레이드)

Daum카페 2017. 8. 1. 13:50

안녕하세요, Daum 카페 입니다.


8월 1일 오전 10시 30분 카페 검색 엔진이 신규 업그레이드 되면서 

개별카페 홈> 내 게시글/ 내 댓글내 과거 검색 엔진에서 수집되지 않았던 글이 노출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이는 과거 검색결과에서 누락되었던 댓글이 신규 엔진적용으로 재색인되어 나타난 것입니다. 

즉, 과거 삭제했던 글이 다시 나타나는 현상이 아니며, 내글/ 댓글을  본인이 삭제할 경우 삭제와 동시에 DB에서도 완전히 제거됩니다.



>> 검색 엔진 업그레이드 안내

※ 교체일자

- 2017년 8월 1일 화요일 오전 10시 30분


※ 작업내용

- 누락 없는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카페는 검색 시스템 기능 개선을 진행했습니다. 

이로 인해 검색 엔진을 통해 검색 결과를 제공하였던 메뉴들에서 과거 누락되었던 데이터들이 새로운 엔진이 변경 됨으로
과거 누락된 데이터들을 재수집(재색인)하여 다시 보여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검색 색인이란?

- 다음 검색 서비스에서 활용하기 위해 웹문서의 요소를 추출 및 분석하는 과정을 색인이라 하며, 

색인이 완료된 웹문서는 이용자가 입력한 내용(키워드)에 따라 검색 결과에 노출됩니다. 



>> 관련 Q&A

Q. 과거에 제가 삭제했던 글/댓글이 다시 보여지는건가요?

A. 과거에 삭제되었던 글/댓글의 경우, 회원본인이 삭제하는 경우 바로 DB에서 삭제됩니다.

현재 보여지는 과거 댓글은 이미 삭제된 글/댓글이 노출되는 것이 아닌, 

기존 내 글/댓글보기에서 누락되었던 데이터가 업데이트 되어 노출된 것입니다. 


Q. 과거에 쓴 글/댓글을 삭제하길 원할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개별카페홈 내에서 해당 게시글/댓글을 선택해서 삭제를 진행하시면 삭제되오니, 기존과 동일하게 삭제 진행하시면 됩니다. 


빠르고 정확한 검색 결과를 제공해 드리기위해 진행된 엔진교체 작업으로 회원 여러분들의 넓은 양해 부탁 드립니다. 


앞으로도 Daum 카페는 회원 여러분께 보다 안정되고 나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