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다음 카페 약관 변경 및 테이블 이용 정책 안내

Daum카페 2023. 6. 1. 09:37

안녕하세요,

Daum카페입니다.

 

카페의 신규 서비스 '테이블'의 출시에 따라

서비스 이용 정책 및 이용 약관이 추가되어 안내를 드립니다. 

 

 

약관 변경 사항 바로가기


[ 주요 변경 내용] 

 

1절 목적 및 서비스

 1  (목적)


변경 전)

본 약관은 회원(카카오 통합서비스약관(계정통합 진행한 경우), 

카카오 통합 약관 또는 Daum서비스 약관(이하 3개 약관을 총칭하여 “회사 약관”이라 합니다)에 

동의한 자를 말하며,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

이 주식회사 카카오(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Daum 카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변경 후)

본 약관은 회원(카카오 통합서비스약관(계정통합 진행한 경우),

또는 Daum서비스 약관(이하 2개 약관을 총칭하여 “회사 약관”이라 합니다)와

본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하며, 이하 "회원"이라고 합니다)

이 주식회사 카카오(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Daum 카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5 조 (정의)

 

추가)

⑥ “테이블”이라 함은 회원들이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자유롭게 글을 쓰고 정보를 공유하는 온라인상의 공간으로서, 회원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공개테이블과 특정 조건이 부합하는 회원들만 이용가능한 인증테이블로 나뉩니다.

⑦ “테이블개설자”라 함은 테이블 공간을 개설한 자를 말합니다.

⑧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회사 약관, Daum 카페 운영원칙 및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추가)

3절 테이블

제13조 (테이블 개설, 관리 및 운영권한)

① 회원은 누구든지 공개테이블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단, 본 약관, 테이블 운영원칙, 회사 약관 및 관련 법령을 위반한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테이블 게시 및 이용을 제한합니다.

② 테이블개설자는 해당 테이블의 이름, 대표 이미지, 소개를 변경할 수 있으나, 그 외의 운영 권한은 없습니다.

③ 테이블개설자는 해당 테이블 내 게시글이 모두 삭제되면 해당 테이블을 스스로 폐쇄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테이블의 이용)

① 회원은 누구든지 테이블 게시글과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테이블 게시글에 댓글을 작성한 경우, 해당 게시글이 삭제되더라도 댓글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15조 (백업, 타 서비스 연동 및 공개)

① 테이블에 게시글을 작성한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게 게시글의 백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게시글이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제18조 제2항에 따라 삭제된 경우 그 내용은 백업이 불가합니다.

② 공개테이블의 게시글 및 댓글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노출될 수 있으며, 검색결과 내지 관련 프로모션 등에도 노출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글 및 댓글에 대해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인증테이블)

① 특정 조건의 인증을 받은 회원은 해당 조건에 맞는 인증테이블을 개설하거나 그 인증테이블에 게시글,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② 인증테이블의 게시글 및 댓글은 검색 및 연동된 서비스에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③ 본 약관의 다른 내용에도 불구하고 인증테이블에 대해서는 본 조의 내용이 우선하며, 본 조에서 달리 정하고 있는 내용 외에는 본 약관 제3절에서 정한 내용이 인증테이블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제17조 (가입 및 탈퇴) 

회원이 카카오계정을 탈퇴하더라도 작성한 게시글, 댓글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습니다. 단, 계정 탈퇴 시 이용중이던 닉네임과 프로필 이미지는 모두 삭제되고, 복원이 불가합니다.

제18조 (금지행위 및 제재)

① 회원은 아래 각 호의 행위를 포함하여 본 약관, 테이블 운영원칙, 회사 약관 및 관련 법령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타인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2. 불법적인 내용을 다루는 테이블을 개설하거나 게시글 및 댓글을 작성하는 행위

  3. 기타 회사 또는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② 회사는 전항을 위반한 테이블을 폐쇄하거나 게시글 및 댓글에 대해 삭제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제1항에 위배되는 테이블, 게시글, 댓글을 각각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1항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관련 규정에 의거 위반행위를 조사할 수 있고, 테이블 서비스 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잠시 또는 계속 중단하거나 재이용에 제한을 두는 등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 조치는 한시적에서 영구적으로 단계적으로 이루어지지만, 명백한 불법행위가 있는 경우 즉시 영구적 제한조치가 될 수도 있습니다.

⑤ 회원이 본조에 따른 회사의 제재 조치에 대하여 불만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4절 기타

제 19 조 (약관 외 준칙)

① 회사는 본 약관 외에 Daum 카페 운영원칙 을 규정하며, 회원은 Daum 카페 운영원칙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Daum 카페 운영원칙과 회사 약관에 따르며, 본 약관과 회사 약관의 내용이 충돌하는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제 20 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하기로 합니다.

 

 

[ 시행일 ]

2023년 6월 12일 월요일 부터 예정 

(내부 사정으로 인해 해당 시행일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운영정책 바로가기

 

 

 

 

Daum 카페는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