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카페/클린카페 FAQ

[권리침해] 다른 사람이 저한테 자꾸 욕을 해요

Daum카페 2005. 2. 25. 15:19
다른 사람이 저한테 자꾸 욕을 해요

카페 내에서 발생되는 무의식적으로 아무런 죄의식을 가지지 않고 타인에 대한 욕설 및 비방, 언어폭력을 하는 경우로 종종 회원과 회원의 분쟁이 카페의 분위기를 흐리고 있습니다. 어떠한 이유에서든 개인의 인권침해에 해당되는 욕설, 비방, 언어폭력 등의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해당 게시물 및 게재자에게 당사 약관 및 규정에 의하여 이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욕설 및 비방, 언어폭력 등은 명예훼손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불건정 정보로 경우에 따라 형사처벌 대상이 될 수 있으며 그 게시물의 내용이 사실이 아닐 경우는 물론 그것이 사실이라 하더라도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결과를 가져올 경우에는 법적으로 그에 따른 처벌을 받을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권리침해행위 (욕설, 비방, 명예훼손 등) 에 대해서는 당사 "권리침해신고접수센터" 에 신고하여 주시면 Daum카페 약관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심의결과에 따라 권리침해자, 신고자에게 권리침해신고 사실에 대한 통보 및 진행사항, 처리결과를 알려 드릴 것이며 법원의 판결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하실 경우에는 즉시 당사 약관 및 법률에 의하여 처리하여 드립니다.

권리침해신고센터

정확한 권리침해사실의 확인을 위하여 화면캡쳐 증거자료(디스켓 제출), 권리침해신고서, 신분증 사본을 내사 방문하여 주시거나 우편 발송하여 주셔야만 접수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 법률적인 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수사기관 및 법률기관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