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카페/클린카페 공지사항

철도 승차권 카페 판매 규제 안내

Daum카페 2013. 2. 7. 13:37
철도 승차권 카페 판매 규제 안내


안녕하세요, 클린카페입니다.

최근 일부 카페를 통해 한국철도공사와의 계약 없이 KTX 승차권을 판매하는 사례가 발견되고 있습니다.

한국철도공사에서는 우체국, 은행, 여행사 등 업체 외에 인터넷 카페와 승차권 판매 계약을 체결한 사실이 없으며, 개인간 판매나 인터넷 카페를 통해 승차권을 구입할 경우 승차권 반환 불가 등 고객 피해가 있을 수 있음을 알려왔습니다.

또한, Daum카페에서는 티켓, 할인권, 유가증권 등을 카페에서 판매하는 행위를 상업 카페 규제 기준에 따라 규제하고 있습니다.
KTX 승차권을 판매하시는 해당 카페 또는 회원에 대해서는 KTX 브랜드 무단 사용 등 상표권 침해에 따른 민/형사상의 법적조치가 가능할 뿐 아니라, Daum카페 약관 및 현행법에 의하여 ID 사용중지는 물론 카페 경고 및 폐쇄조치까지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부당한 판매 행위로 인한 회원 피해가 없도록 이용자 여러분의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깨끗한 인터넷 세상을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 최선을 다합시다. 감사합니다.

Daum카페 약관 및 규제기준 안내

제 6조 (카페 개설 및 자진폐쇄) (2010년 12월 1일 개정)
① 회원은 누구든지 카페를 개설하거나 운영자 또는 카페회원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카페 개설 및 이용을 제한합니다.

9. 인터넷을 통한 판매, 전시, 홍보 등이 금지된 물품을 판매, 전시, 홍보하는 등 불법적인 목적의 카페를 개설, 운영하는 경우

10. 회사 또는 제3자에게 피해를 미칠 수 있어 Daum 서비스 이용약관, 클린카페 규제기준 등에 따라 회사가 게재를 금지한 내용을 게재할 목적인 경우


클린카페 상업 규제기준 안내
- 복권, 상품권, 티켓 등 현금할인이 가능한 유가증권 판매 등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철도 승차권 판매/구입시 주의사항

- 인터넷 카페나 개인간 거래 등의 편법으로 철도 승차권을 구매하시는 경우 위·변조된 승차권 구입, 반환 불가, 좌석 중복 등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철도공사의 고유 브랜드인 [KTX]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인터넷에서 영업하는 행위는 상표권 침해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회원 여러분의 피해를 막기 위해 철도 승차권 구입시 반드시 코레일 홈페이지, 역 판매대리점 등 정상적인 판매 경로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클린카페 FAQ 보기
카페에 대한 궁금증!
카페 FAQ에서 모두 해결하세요~

직접 신고하기
무단 배포하는 카페를 발견하셨다면,
클린카페 관리자에게 신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