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카페 공지사항/서비스 소식

모바일웹 카페 개편 안내

Daum카페 2014. 9. 23. 16:15

안녕하세요.

Daum카페입니다. 

 

박지성의 맨유 입단으로 세상이 놀란 2005년, 모바일 카페가 세상에 첫 선을 보였습니다. 휴대폰에서 3355를 누르고 무선인터넷키(NATE/magicⓝ/Ez-i)를 길~게 눌러야 접속이 가능하던 시절이었습니다.

또 폰카 사진, 카페 등록은 샵(#) 3355을 통해서만 가능했습니다.

 

이후 모바일 카페는 회원님들의 목소리를 늘 경청하고 반영하려 노력했고, 2014년 9월! 더욱 달라진 모습으로 회원님들을 찾아뵈려 합니다! 

 

● 개편 주요 내용

UI/UX 개편 ㅣ 모바일에 꼭 맞는 사용 환경

 

모바일 환경에 꼭 맞는 편리한 탐색 동선 및 트렌드에 부합한 UI가 전면 적용되었습니다.

 

또 편하고 단순한, 감성적 만족을 느낄 수 있는 UX를 적극 반영했습니다.

 

카페탑 ㅣ 정보와 재미를 한 방에! 


로그인 기반의 카페는 들어와도 볼 게 없다? 

정보성 위주의 추천 카페를 강화했고 또 1000만 카페에서 검증된 '이 시간 인기글'을 제공합니다.


개별카페 l 빠르고 편하게, 또 눈에 확~ 들어온다

 

카페에 하루에 올라오는 글,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글목록에 스와이프 기능을 제공해 빠른 탐색을 하게 했습니다.

이용성이 높은 앨범 게시판은 이미지 비율에 맞는 썸네일 제공으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글읽기 l 글을 보는 재미, 편의성 강화!

 

한 화면에 담긴 글과 댓글을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자연히 글읽기, 댓글보기, 댓글쓰기 동선도 편리해 졌습니다.

또 게시글 본문의, 하단 관련글은 유입 경로에 따라 차별화 된 콘텐츠로 제공됩니다.


글쓰기  ㅣ이제 글수정도 모바일서 쉽게~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첨부/삭제 가능하며, 글내용과 이미지의 위치를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글작성도, 글수정도 모바일에서 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검색  l 많은 유저분들이 원했던 말머리 검색 기능 도입!

 

원하는 말머리 목록의 글만 골라 볼 수 있다! 말머리 검색 후 정확/최신/댓글순의 정렬 옵션도 제공됩니다.

또 전체게시판, 현재 게시판, 한줄메모장 검색 역시 PC웹 수준으로 지원합니다.


카페가입 ㅣ 비공개 카페는 무조건 PC로 가라?

 

비공개 카페에서도 가입퀴즈(운영진 설정)를 풀면 가입 가능합니다! 또 카페지기에게 간편 메일도 보낼 수 있습니다.

'비공개 카페는 PC웹을 이용해 주세요' 더 이상 이런 메시지는 없습니다.


사용하시며 불편한 점은 고객센터를 통해 의견 주시면 답변과 함께 빠른 업데이트로 보답 하도록 하겠습니다.

늘 카페를 아껴 주시는 회원님들께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