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카페 공지사항/서비스 소식

다음 카페 이용약관 개정 안내

Daum카페 2016. 9. 8. 18:18

안녕하세요, Daum 카페 입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이라 합니다)이 2016. 9. 30. 자로 개정됨에 따라

아래의 다음 카페 이용 약관을 개정하며, 개정 내용을 고객 여러분께 아래와 같이 공지 드리니 

변경/ 적용 되는 내용을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주요 변경 내용 

→ 카페 약관 제10조 (카페 내 전자상거래)에 대항 내용이 신규 추가 되며, 기존 카페 약관 10조 이하는 11조 이하로 순차 변경됩니다. 


□ 제10조 (카페 내 전자상거래)


① 카페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통신판매 또는 통신판매중개를 업으로 하는 경우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이라 합니다.)에 따른 의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카페회원과 제1항의 통신판매 또는 통신판매중개를 업으로 하는 카페회원 사이에 전자상거래 관련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카페회원은 고객센터를 통하여 소비자피해 구제 대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1항의 카페회원에게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신원정보를 입력하는 기능 등을 제공하여 신원정보를 확인하고, 카페회원과 제1항의 통신판매 또는 통신판매중개를 업으로 하는 카페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소비자피해 분쟁조정기구, 공정거래위원회, 시도지사 또는 시장 군수 구청장이 신원정보 제공을 요구하는 경우 이에 협조합니다.


현행 카페 약관 전문 보기 


2. 시행일 

2016년 9월 30일 부터 



Daum카페는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