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카페 공지사항/서비스 안내

Daum카페 약관 변경 안내 (2002년 1월 6일)

Daum카페 2001. 12. 21. 17:07
[[Daum카페 약관 변경 공고]]
[[ Daum카페 약관 변경 공고 ]]

안녕하세요, Daum카페 관리자입니다.

그동안 Daum카페 이용자 여러분들께서 주신 의견을 바탕으로
보다 편리한 카페 이용과 합리적인 카페 운영을 위하여
기존의 "카페 이용자 약관"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고자 합니다.

카페 운영자의 연령제한에 관한 내용 추가
(제4조 1항에 추가)
①만14세 이상의 Daum서비스 회원은 누구든지 Daum카페를 개설하거나 운영자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카페주인의 자격 박탈시 새 카페주인 양도 및 선출에 관한 조항 신설
(제5조 4항 신설)
④ 카페주인의 자격이 박탈될 경우 기존 카페운영자 중 선가입자에게 자동 양도됩니다. 카페운영자가 없을 경우 회원들은 1개월 내에 새로운 카페주인을 선출해야 합니다.


카페 외 카페메뉴(게시판, 자료실, 소모임 등)과 게시물 삭제에 관한 내용 추가
(제6조 2항에 추가)
② 본 약관 제4조 1항의 각 호에서 규정한 목적으로 카페를 이용하거나 그에 해당하는 정보를 게재한 경우 Daum은 해당 카페 또는 카페메뉴(게시판, 자료실, 소모임 및 기타)를 강제 폐쇄시키거나 해당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폐쇄된 카페, 카페메뉴, 게시물의 보관/복구에 관한 조항 변경
(제7조 1항으로 변경)
① 제4조 3항 및 제6조 1항 또는 제6조 2항에 의해 폐쇄된 카페, 카페메뉴, 게시글 즉시 삭제되며, 삭제된 내용은 복구할 수 없습니다.


변경 약관에 대한 거부 권리 추가
(제12조 3항 신설)
③ Daum카페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십오(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Daum은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십오(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준거법 및 재판관할에 관한 내용 추가
(제13조 신설)
제13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본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 내용 수정은 이상과 같고, 불필요하거나 부정확한 문구는 내용 변경없이 일부 수정되었습니다)

현재의 약관과 변경되는 약관의 전문은 아래의 '약관보기'를 클릭하면 보실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12월 22일부터 15일간 공지된 후
2002년 1월 6일부터 시행됩니다.
변경 약관에 동의하시지 않는 회원은 개정될 약관 제 12조 ③항에 따라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Daum카페는 앞으로도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01. 12. 22.
㈜다음커뮤니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