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카페 공지사항/서비스 안내

오늘의 카페 제안하기 운영방안입니다.

Daum카페 2002. 1. 7. 15:35

안녕하세요? 'Daum카페' 관리자입니다.

오늘의 카페 제안을 하시지 전에 먼저, 오늘의 카페의 운영방안에 대해 안내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의 카페는 매일 매일의 다양한 주제와 사회적 이슈를 통해 관련이 되는 카페를 소개해 드리는 자리입니다. 가능한한 각 카페들이 지닌 다양성이 잘 드러날 수 있도록 선별이 되도록 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생생하고 재밌는 의견을 받고자 합니다.

1. 카페가 메인에 올라야 하는 타당한 이유를 말씀해 주세요.

 ▶ 예를 들어, 부천 판타스틱 영화제가 요즘 열리고 있는데, 영화제에 관련된 카페 ** 를 올려주세요. 라고 하시면서 영화제 카페를 제안해 주시면, 타당한 이유로 해서 올려드릴 수 있습니다.

2. 오늘의 카페는 오늘 개설된 카페를 올리는 자리가 아닙니다.

 ▶ 어느 정도 충분히 활동이 있으시고, 나름대로 카페만의 특징이 있는 활동을 하고 있다고 판단이 되시면 신청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왜냐하면, 메인에 노출이 될 경우 많은 신규 회원들이 방문을 하시게 되는데, 그분들이 카페에서 과연 어떤 활동이 이루어 지고 있는지 이해하고 동참하실 수 있게 유도하실 수 있는 역량이 있어야 원활한 홍보 효과가 있다고 판단해서 입니다.

3. 카페의 메뉴나 내용 중에 저작권법에 위배가 될 소지가 있는 게시물이나 자료가 없는 카페만 채택이 되실 수 있습니다.

 ▶ 저작권자가 분명히 존재하는 영화 동영상, 뮤직비디오 동영상, 책내용, 노래 화일등 이 있는 카페는 올려드릴 수 없습니다. 내용을 삭제를 하시거나, 링크를 해당 저작물이 바로 카페 내에서 보여지는 형태가 아닌 저작권자의 사이트로 링크를 걸기 바라겠습니다. 또한, 저작권자의 승인을 받은 경우에는 해당 출처와 승인을 받은 해당사의 연락처를 적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또한, 불건전한 카페에 해당이 되는 카페도 역시 올려드리기 어렵습니다. 이에 대한 사례는

  • 저작권자의 승인을 받지 않고 저작물을 무단 복제, 배포하는 경우
  • 직접적으로 해당 자료를 게재 및 다운로드 하여 열람 할 수 있게 하는 경우
  • 카페내에서 다른 카페의 저작권에 문제시 되는 자료를 그대로 가져올 경우
  • 저작권에 속하는 자료의 출처를 밝히지 않은 경우
  • 저작물의 내용을 임의대로 변경하거나 다른 형태로 변경하는 경우
  • 상업적인 목적으로 만들어진 저작물을 별도 승인없이 무료로 배포하는 경우

 입니다. 위의 내용이 해당이 되는 경우는 모두 개선을 해주신 후 신청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 추가 말씀을 드리자면, 본인께서 직접 만든 저작물이라는 내용이 없는 경우에는 다른 분의 저작물을 발췌하신걸로 간주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 점 꼭 양지하셔서 내용 중에 꼭 본인의 저작물임을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4. 카페의 회원수는 너무 많거나, 너무 적은 경우에는 우선 순위 대상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은 경우는 충분히 카페 자체의 힘만으로도 회원 확보, 홍보등이 가능하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너무 적은 경우는 아직은 자리가 잡히지 않아 과도한 홍보로 원래의 카페 방향을 잃을 수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5. 카페의 메뉴들이 손님도 들어가셔서 내용을 볼수있는 정도의 공개성을 가지는 카페를 우선 선정 합니다.

  메인에서는 다양한 회원님들이 해당 카페에 한번씩 들어가 보시고, 원하는 카페인지 아닌지 판단하시고 가입을 하셔서 활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카페의 게시판들이 어느정도는 손님에게도 공개가 되어있어야 활동을 확인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6. 회원님들에게 거부감을 줄 수 있는 내용을 가진 카페는 올려드리지 못합니다.

  음란성 카페라던지, 특정인과 단체에 극단적으로 옹호하거나 비방하는 카페도 많은 회원님들이 방문을 하셨을때 거부감을 가질 수 있으므로 어렵습니다.또한, 특정 나이대의 사람들만이 즐길 수 있는 내용을 담은 카페도 올려드리지 못합니다.

7. 주인백 화면이 모든 사람들에게 거부감이나 불편함을 주는 형태, "Daum 카페" 임을 확인 할 수 없는 형태로 운영되는 카페도 올려드릴 수 없습니다.

  카페 주인백 화면은 카페에 들어가는 첫 관문인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도 편하게 접근하고 사용하실 수 있게 제공되어야 합니다. 또한, Daum 카페임을 나타내 주는 모든 표시를 덮는 경우 Daum 카페 내에서 활동하시는 모임으로 보여지지 않은 경우가 있으므로 올려드리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8. 단순 자료 공유를 목적으로 하는 카페도 올려드릴 수 없습니다.

  해당 카페만의 고유의 내용을 담은 자료들이 아닌, 어디에서나 만날 수 있는 자료들을 모아서 공유하는 것이라면 그런 자료가 있다는 것 만으로는 카페를 홍보해 드릴 큰 의의를 가지지 못합니다.

좀더 다양한 내용으로 많은 카페들을 홍보해서 널리 알릴 수 있는 자리로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좋은 의견 기다리겠습니다.

※참고 사항

메인에 게재가 되면, 최소 수백에서 수천명의 회원가입이나 접속이 이루어 질것입니다. 새로 가입하는 신입회원들에게 따뜻한 안내 부탁드립니다. 정상적인 회원뿐 아니라 저질회원도 종종 가입하여 게시판에 광고성 게시글을 등록하는 사례도 많습니다.
카페관리에 이 점 유의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오늘의 카페 제안하기
(카페 이름, 카페 주소를 정확히 기입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서비스 이용 약관 및 현행법에 위배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카페는 "카페 신고"로 신고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오늘의 카페로 선정이 되었거나, 협의 내용이 있는 경우에 한해서 답장을 드립니다. 이점 이용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우리 인터넷, 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