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카페/클린카페 FAQ

[기타] 블라인드(Blind) 적용으로 카페에 접속불가

Daum카페 2005. 6. 20. 17:31

블라인드(Blind) 적용되어 카페에 접속할 수 없대요

자신이 개설하여 운영중인 카페에 접속할 수 없나요?
가입하여 활동중인 카페의 메뉴 이용이 접근 차단되어 있지는 않나요?

만일, 두가지 경우에 해당된다면 클린카페 규제절차에 의거하여 블라인드(Blind) 된 것입니다.
Daum서비스에서 받은 경고가 3회 이상일 경우 카페 개설/운영이 제한됩니다.

블라인드(Blind)제란?

불법정보가 많은 카페나 메뉴(게시판, 자료실, 소모임, 소모임 내 게시판 등)로의 이용을
우선 제한하여 유해정보로부터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문제되는 자료나 메뉴를 삭제하면 해제될 수 있나요?

기존 규제절차와는 달리 시정을 한다고 해서 시정기한을 주거나
시정 후 시정사항에 대한 블라인드(Blind) 조치를 해제하지는 않습니다.

불법정보가 많은 카페나 메뉴로 문제시 될 경우에는 블라인드(Blind) 조치되며
규제에 대한 이의제기가 없을 경우 15일 이후에 자동 삭제/폐쇄 됩니다.

이의제기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죠?

Daum카페 이용자약관 및 법률에 위배되는 자료게재 및 카페운영으로 문제시 되어
Blind 조치된 것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고자 할 경우에는 문의메일보내기
아래 내용을 작성하여 보내 주시면검토후 처리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제목 : [이의제기] 카페명 (/카페주소)
이의제기를 요청하는 카페명, 카페주소, 카페주인ID, 이의제기 내용

이의제기는 카페주인만 할 수 있으며,
카페주인이 부재중인 경우에 한해서 운영자도 이의제기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