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카페/클린카페 공지사항

철도 승차권 카페 판매 규제 안내

Daum카페 2014. 9. 3. 15:17


안녕하세요. Daum 카페입니다.


추석 연휴를 앞둔 최근, 코레일 직원 등을 사칭하거나 한국철도공사와의 계약 없이

일부 카페를 통해 KTX 승차권을 판매하는 사례가 발견되고 있습니다. 


한국철도공사에서는 우체국, 은행, 여행사 등 업체 외에 인터넷 카페와 승차권 판매 계약을 체결한 사실이 없으며,

개인간 판매나 인터넷 카페를 통해 승차권을 구입할 경우 승차권 반환 불가 등 고객 피해가 있을 수 있음을 알려왔습니다. 


또한, Daum 카페에서는 티켓, 할인권, 유가증권 등을 카페에서 판매하는 행위를 상업 카페 규제 기준에 따라 규제하고 있습니다. KTX 승차권을 판매하시는 해당 카페 또는 회원에 대해서는 KTX 브랜드 무단 사용 등 상표권 침해에 따른 민/형사상의 법적조치가 가능할 뿐 아니라, Daum카페 약관 및 현행법에 의하여 ID 사용중지는 물론 카페 경고 및 폐쇄조치까지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부당한 판매 행위로 인한 회원 피해가 없도록 이용자 여러분의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깨끗한 인터넷 세상을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 최선을 다합시다. 감사합니다.




■ Daum 카페 약관 및 규제기준 안내

제 6조 (카페 개설 및 자진폐쇄) (2010년 12월 1일 개정)

① 회원은 누구든지 카페를 개설하거나 운영자 또는 카페회원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카페 개설 및 이용을 제한합니다.

9. 인터넷을 통한 판매, 전시, 홍보 등이 금지된 물품을 판매, 전시, 홍보하는 등 불법적인 목적의 카페를 개설, 운영하는 경우

10. 회사 또는 제3자에게 피해를 미칠 수 있어 Daum 서비스 이용약관, 클린카페 규제기준 등에 따라 회사가 게재를 금지한 내용을 게재할 목적인 경우


클린카페 상업 규제기준 안내

- 복권, 상품권, 티켓 등 현금할인이 가능한 유가증권 판매 등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 철도 승차권 판매/구입 시 주의사항

- 인터넷 카페나 개인간 거래 등의 편법으로 철도 승차권을 구매하시는 경우 위·변조된 승차권 구입, 반환 불가, 좌석 중복 등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철도공사의 고유 브랜드인 [KTX]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인터넷에서 영업하는 행위는 상표권 침해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 회원 여러분의 피해를 막기 위해 철도 승차권 구입시 반드시 코레일 홈페이지, 역 판매대리점 등 정상적인 판매 경로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